< 2차 신청 재학생 구제신청서 제출 대상 및 방법 >
1. 재학생 1차 신청 원칙 : 우선감면으로 대학생 가구 등록금 부담경감을 위해 ’16년부터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
- 2차 신청한 재학생은 재학중 2회*에 한해“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자 구제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재심사 후 지원 가능
* 2019년 2학기부터 재학생 2차 신청자에 대한 구제 기회 확대(1회 → 2회)
※ 별도 탈락사유 존재 시 1유형 및 다자녀 국가장학금 최종 탈락, 2유형은 대학별 자체 선발기준에
따라 선발 가능 (구제신청서 제출자에 한함)
- 구제신청서를 이미 2회 제출하여 국가장학금을 수혜한 학생은, 구제신청서 제출 절차
없이심사에서 탈락
2. 제출 대상 : ’20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완료한 재학생*
*2차 신청 &학사원장 상 ‘학적: 학부재학생 &학적상태: 재학중’
3. 제출 기간 : ~ 11. 17.(화) 24시 까지*
* 학생 구제신청서 제출기간 연장 시 별도 공지 예정
4. 제출 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모바일 포함) 로그인 → 장학금 신청현황에서 구제신청서 제출현황(구제신청서 사용 횟수)
및 발결과 탈락(사유: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 확인 →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자 구제신청서’에 공인인증서
서명하여 제출
※2차 신청 재학생 구제신청서 제출방법은 [붙임1, 2]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