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물리치료학과 김명철 교수, ICCT 2019 국제학술대회 학술논문대상 수상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19-07-17 09:15:32 조회수 195
물리치료학과 김명철 교수는 지난 7월 4일부터 5일까지 제주도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대강당에서 열린 제9회 ICCT 2019 국제학술대회(The 9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vergence Technology 2019)에서 학술논문대상(Convergence Award for Scholarly Achievements)을 수상했다.
 
한국융합학회와 한국디지털정책학회에서 개최하는 ICCT는 다양한 기술과 관련해 매년 수많은 국내외 논문들이 발표되고 있다. 올해는 정보기술, 문화기술, 기계기술, 생명과학 및 의료기술, 간호기술, 기타 융합기술 등 600여 편의 다양한 분야의 연구 트렌드를 발표 및 공유했다.
 
김명철 교수의 지도하에 진행되었던 ‘발바닥의 온도변화가 동적 균형 능력에 미치는 영향(The influences of temperature change of foot sole on dynamic balance ability)’ 연구는 을지대학교 대학원생 김해인 학생이 구술 발표했다.
 
본 연구는 발바닥의 온도변화가 사람의 균형 감각에 얼마만큼 영향을 미치는 지를 파악했다. 이를 근거로 노인들의 균형 저하와 낙상 위험도가 발바닥 온도가 차가울수록 더 증가한다는 흥미로운 결과를 발표하면서 많은 질문과 호응을 받았다.
 
김명철 교수는 “해마다 참석하는 한국융합학회 학술대회를 통해 융합이란 새로운 것의 발견이 아니라 새로운 것을 보게 하는 즐거운 도전을 갖게 되었다”며, “아울러 2021년에 개교·개원하는 을지대학교 의정부 캠퍼스와 부속병원이 지역사회에 즐겁고 건강한 라이프 케어를 실현하는데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을지대학교의 도전에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박현우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