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학술정보원, ‘길 위의 인문학’ 문체부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19-05-03 17:59:13 조회수 71
을지대학교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공공도서관 및 대학도서관을 거점으로 인문학 대중화를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지역주민들이 사회와 역사를 성찰하고 삶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문학적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을지대학교 학술정보원은 5월 프로그램의 주제를 ‘음식과 사람을 EAT(잇)는, 맛있는 냄새 가득한 EAT(잇)문학’로 정하고, 한 달 동안 성남캠퍼스와 대전캠퍼스에서 강연과 탐방을 펼친다.
 
오는 21일에는 성남캠퍼스에서 바리스타와 함께 우리 삶 깊숙이 들어온 커피에 대해 알아보는 ‘커피향 가득한 인문학’ 강연이, 24일에는 남양주 커피 박물관을 방문해 한국과 세계 커피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커피 생산과정에 직접 참여해보는 체험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학술정보원의 이한숙 원장은 "이번 행사에서는 이론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음식을 직접 만들고 즐길 수 있다”며, “음식을 통해 인문학적 가치와 중요성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면 을지대학교 학술정보원 전화(성남:031-740-7497, 대전:042-259-1576)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을지대학술정보원)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을지대학교 학술정보원 홈페이지(http://lib.eulji.ac.kr/eu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박현우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