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230503 을지대학교 간호대학 김원종 교수 한국에듀테인먼트학회 춘계학술대회서 '우수 논문상' 수상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23-05-03 12:26:02 조회수 233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는 간호대학 김원종 교수가 ‘2023년 한국에듀테인먼트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단국대학교에서 ‘쳇GPT의 사용과 교육에서의 활용에 대한 이해’의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을지대학교 간호대학 김원종 교수팀(구미대 장미경, 김천대 김기용)은 ‘간호대학생의 자기주도학습 및 자기효능감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비대면 실습 대상자를 중심으로(The Effect of Self-directed Learning and Self-efficacy on Academic Achievement of Nursing Students: Focused on Non-face-to-face Practice Subjects)’라는 연구논문으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수상 논문은 코로나19로 대면 실습 교육을 진행할 수 없는 상황에서 비대면 실습 교육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과 자기효능감,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향후 우수 학습법 개발의 기초자료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학문적 가치와 기여도를 인정받았다.
 
을지대 간호대학 김원종 교수는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시작한 연구가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다”며 “이번 연구를 토대로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높이기 위한 강의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을지대학교 간호대학은 간호사 국가시험 22년 연속 전원합격의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으며, 을지대학교의료원과 연계한 실습을 통해 실무에 강한 의료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