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결과

설문결과
제목 2021학년도 재학생 만족도조사
상태 완료
기간 설정 시작 : 2021-11-22 00:00 ~ 종료 : 2022-01-01 00:00 까지
설명


응답자 수 2340명


2021학년도 재학생 만족도조사


PART A. 항목별 평가

1. 다음은 을지대학교의 교육과정 및 졸업인증제에 대한 평가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해 만족하는 정도를 (1~5)에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매우 불만족, 5: 매우 만족)

· 전공 교육과정
▷ 담당교수 및 강사 역량
1

.56%(13회)

2

2.01%(47회)

3

10.43%(244회)

4

24.74%(579회)

5

21.2%(496회)

▷ 수업방법

1

.73%(17회)

2

2.26%(53회)

3

13.68%(320회)

4

22.91%(536회)

5

19.32%(452회)

▷ 성적평가방법

1

.85%(20회)

2

1.84%(43회)

3

12.78%(299회)

4

23.16%(542회)

5

20.04%(469회)

▷ 전공역량 강화

1

.85%(20회)

2

1.5%(35회)

3

11.5%(269회)

4

21.71%(508회)

5

23.21%(543회)

▷ 전공지식 향상에 대한 기여도

1

.56%(13회)

2

1.54%(36회)

3

10.04%(235회)

4

22.05%(516회)

5

24.57%(575회)

▷ 전반적인 전공교육과정

1

.77%(18회)

2

1.84%(43회)

3

10.9%(255회)

4

22.14%(518회)

5

22.82%(534회)

· 교양 교육과정
▷ 담당교수 및 강사 역량

1

.51%(12회)

2

1.84%(43회)

3

12.78%(299회)

4

23.29%(545회)

5

20.09%(470회)

▷ 수업방법

1

.64%(15회)

2

1.45%(34회)

3

14.62%(342회)

4

22.56%(528회)

5

19.44%(455회)

▷ 성적평가방법

1

.6%(14회)

2

1.37%(32회)

3

12.56%(294회)

4

24.02%(562회)

5

20.13%(471회)

▷ 교양역량 강화

1

.6%(14회)

2

1.75%(41회)

3

13.63%(319회)

4

21.97%(514회)

5

20.64%(483회)

▷ 교양지식 향상에 대한 기여도

1

.81%(19회)

2

1.32%(31회)

3

13.21%(309회)

4

21.84%(511회)

5

21.54%(504회)

▷ 전반적인 교양교육과정

1

.56%(13회)

2

2.01%(47회)

3

12.65%(296회)

4

22.52%(527회)

5

20.77%(486회)

· 졸업 인증제
▷ 외국어능력

1

1.11%(26회)

2

2.78%(65회)

3

16.03%(375회)

4

20.64%(483회)

5

18.03%(422회)

▷ 정보처리능력

1

1.24%(29회)

2

2.09%(49회)

3

15.26%(357회)

4

20.77%(486회)

5

19.32%(452회)

▷ 사회봉사

1

1.24%(29회)

2

2.69%(63회)

3

14.32%(335회)

4

19.53%(457회)

5

20.77%(486회)

▷ 심폐소생술

1

.98%(23회)

2

1.41%(33회)

3

11.07%(259회)

4

18.93%(443회)

5

26.28%(615회)

▷ 미래 진로에 도움이 되는 정도

1

1.32%(31회)

2

2.74%(64회)

3

14.91%(349회)

4

20.98%(491회)

5

18.55%(434회)

2. 다음은 대학생활 및 인간관계에 대한 평가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해 만족하는 정도를 (1~5)에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매우 불만족, 5: 매우 만족)


· 대학생활
▷ 학교행사(축제(온라인 포함) 등)

1

4.02%(94회)

2

8.12%(190회)

3

16.45%(385회)

4

11.5%(269회)

5

9.06%(212회)

해당없음

9.57%(224회)

▷ 학과행사(전공학술제 등)

1

2.78%(65회)

2

6.88%(161회)

3

15.77%(369회)

4

15.9%(372회)

5

12.44%(291회)

해당없음

5.0%(117회)

▷ 학교동아리

1

3.68%(86회)

2

6.24%(146회)

3

15.34%(359회)

4

12.05%(282회)

5

9.32%(218회)

해당없음

12.01%(281회)

▷ 전공동아리(창업 동아리 포함)

1

3.38%(79회)

2

5.73%(134회)

3

15.04%(352회)

4

12.65%(296회)

5

9.96%(233회)

해당없음

11.97%(280회)

▷ 봉사활동

1

2.22%(52회)

2

4.74%(111회)

3

17.31%(405회)

4

14.74%(345회)

5

10.56%(247회)

해당없음

8.93%(209회)

▷ 취·창업 지원(상시입사지원클리닉,진로·취업 지도 프로그램 등)

1

1.79%(42회)

2

3.25%(76회)

3

15.85%(371회)

4

14.32%(335회)

5

11.15%(261회)

해당없음

12.22%(286회)

▷ 진로 및 심리상담 지원(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집단상담 및 정신건강특강 등)

1

2.09%(49회)

2

2.74%(64회)

3

15.56%(364회)

4

14.83%(347회)

5

11.24%(263회)

해당없음

12.09%(283회)

▷ 학습지원(학습동아리, 학습법 특강, EU-디딤돌 등)

1

1.92%(45회)

2

2.65%(62회)

3

16.5%(386회)

4

13.76%(322회)

5

11.5%(269회)

해당없음

12.39%(290회)

▷ 1:1 책임지도교수제도

1

2.65%(62회)

2

4.32%(101회)

3

15.64%(366회)

4

14.27%(334회)

5

14.23%(333회)

해당없음

7.52%(176회)

· 인간관계
▷ 교수

1

1.15%(27회)

2

2.82%(66회)

3

16.54%(387회)

4

20.21%(473회)

5

18.03%(422회)

▷ 선후배

1

2.78%(65회)

2

5.34%(125회)

3

17.99%(421회)

4

16.32%(382회)

5

16.32%(382회)

▷ 교우

1

.94%(22회)

2

1.71%(40회)

3

11.58%(271회)

4

20.09%(470회)

5

24.4%(571회)

▷ 행정직원

1

3.59%(84회)

2

6.37%(149회)

3

21.84%(511회)

4

14.32%(335회)

5

12.65%(296회)

▷ 학과조교

1

2.65%(62회)

2

5.26%(123회)

3

18.38%(430회)

4

15.47%(362회)

5

17.01%(398회)

3. 다음은 행정지원 서비스에 대한 평가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해 만족하는 정도를 (1~5)에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매우 불만족, 5: 매우 만족)


· 행정지원 서비스
▷ 국가장학금 종류(Ⅰ,Ⅱ유형, 희망사다리, 국가근로장학금 등)

1

3.8%(89회)

2

4.83%(113회)

3

16.79%(393회)

4

16.03%(375회)

5

17.22%(403회)

▷ 교내장학금 종류(성적장학금, 면학장학금 등)

1

7.01%(164회)

2

8.68%(203회)

3

17.31%(405회)

4

13.16%(308회)

5

12.61%(295회)

▷ 학사행정 정보서비스(성적조회 등)

1

2.26%(53회)

2

2.95%(69회)

3

15.81%(370회)

4

18.89%(442회)

5

18.8%(440회)

▷ 수강신청 시스템 편의성

1

2.26%(53회)

2

3.63%(85회)

3

14.7%(344회)

4

19.1%(447회)

5

19.06%(446회)

▷ 각종 증명서류 발급 및 조회

1

2.56%(60회)

2

3.68%(86회)

3

17.95%(420회)

4

18.5%(433회)

5

15.94%(373회)

▷ 행정직원의 서비스

1

2.05%(48회)

2

2.95%(69회)

3

20.3%(475회)

4

18.21%(426회)

5

15.17%(355회)

▷ 무선인터넷 서비스

1

3.08%(72회)

2

4.15%(97회)

3

16.54%(387회)

4

17.01%(398회)

5

17.91%(419회)

▷ 학교 홈페이지

1

2.35%(55회)

2

4.06%(95회)

3

17.65%(413회)

4

19.57%(458회)

5

15.17%(355회)

▷ 전자출결

1

2.26%(53회)

2

3.89%(91회)

3

15.94%(373회)

4

19.62%(459회)

5

16.92%(396회)

4. 다음은 교육시설 및 편의시설에 대한 평가입니다.
아래 항목에 대해 만족하는 정도를 (1~5)에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매우 불만족, 5: 매우 만족)


· 교육시설
▷ 강의실

1

2.01%(47회)

2

6.15%(144회)

3

17.35%(406회)

4

18.5%(433회)

5

14.7%(344회)

▷ 실험·실습실 ( 실험 · 실습 기자재 )

1

4.32%(101회)

2

6.45%(151회)

3

18.21%(426회)

4

16.32%(382회)

5

13.46%(315회)

▷ 도서관(서고, 멀티미디어실, 서비스, 열람실)

1

1.58%(37회)

2

2.74%(64회)

3

14.66%(343회)

4

20.34%(476회)

5

19.36%(453회)

▷ 체육교육시설(체육관, 레포츠공원, 운동장 등)

1

4.57%(107회)

2

6.97%(163회)

3

19.83%(464회)

4

14.87%(348회)

5

12.48%(292회)

· 편의시설
▷ 구내식당

1

8.59%(201회)

2

10.85%(254회)

3

19.7%(461회)

4

10.98%(257회)

5

8.72%(204회)

▷ 매점

1

9.57%(224회)

2

10.17%(238회)

3

20.17%(472회)

4

10.13%(237회)

5

8.72%(204회)

▷ 구내서점

1

5.34%(125회)

2

7.18%(168회)

3

21.37%(500회)

4

13.59%(318회)

5

11.37%(266회)

▷ 커피전문점

1

6.07%(142회)

2

6.45%(151회)

3

18.97%(444회)

4

14.32%(335회)

5

13.03%(305회)

▷ 은행

1

3.33%(78회)

2

4.44%(104회)

3

20.6%(482회)

4

15.9%(372회)

5

14.57%(341회)

▷ 건강증진센터(체력단련실)

1

4.74%(111회)

2

5.0%(117회)

3

15.6%(365회)

4

8.29%(194회)

5

5.77%(135회)

해당없음

19.36%(453회)

▷ 보건실

1

4.02%(94회)

2

4.49%(105회)

3

16.71%(391회)

4

8.8%(206회)

5

5.56%(130회)

해당없음

19.15%(448회)

▷ 기숙사 (인애학사, 생활관)

1

5.64%(132회)

2

5.9%(138회)

3

15.9%(372회)

4

7.18%(168회)

5

4.57%(107회)

해당없음

19.49%(456회)

▷ 화장실

1

1.84%(43회)

2

2.44%(57회)

3

12.44%(291회)

4

18.33%(429회)

5

23.63%(553회)

PART B. 전반적 평가

지금까지 평가하신 모든 항목을 고려할 때, 을지대학교에 대한 귀하의 생각을 (1~5)에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매우 불만족, 5: 매우 만족)
▷ 우리대학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1

1.58%(37회)

2

5.13%(120회)

3

20.77%(486회)

4

20.9%(489회)

5

10.34%(242회)

▷ 우리 대학의 취업률

1

1.2%(28회)

2

3.16%(74회)

3

18.5%(433회)

4

22.01%(515회)

5

13.85%(324회)

▷ 우리대학의 이미지

1

2.91%(68회)

2

8.42%(197회)

3

23.16%(542회)

4

15.3%(358회)

5

8.76%(205회)

▷ 주변에 우리 대학 입학 추천 의향

있음

35.51%(831회)

없음

23.03%(539회)

    ◎   우리 대학의『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무엇인지 아래 항목 중 선택하여 주시고, 이유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과정 및 수업

21.28%(498회)

학생지도(상담)

4.49%(105회)

교육환경(교육시설, 편의시설 등)

6.67%(156회)

취업·진로지원

12.39%(290회)

학생지원(장학금, 해외연수 등)

2.78%(65회)

행정서비스

1.15%(27회)

학교 이미지

2.05%(48회)

기타

7.09%(166회)

가장 만족스러운 점 기술

    ◎   우리 대학의『가장 불만족스러운 점』은 무엇인지 아래 항목 중 선택하여 주시고, 이유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과정 및 수업

3.85%(90회)

학생지도(상담)

1.32%(31회)

교육환경(교육시설, 편의시설 등)

12.99%(304회)

취업·진로지원

2.61%(61회)

학생지원(장학금, 해외연수 등)

19.91%(466회)

행정서비스

3.5%(82회)

학교 이미지

7.05%(165회)

기타

6.37%(149회)

가장 불만족스러운 점 기술

    ◎   기타 우리 대학에 바라는 점이 있으면 자유롭게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PART C. 재학생 일반사항
SQ1. 학과(가나다순임)

간호학과(의정부)

2.39%(56회)

간호학과(성남)

2.78%(65회)

물리치료학과

.94%(22회)

미용화장품과학과(피부관리학과)

7.35%(172회)

방사선학과

3.55%(83회)

보건환경안전학과

2.18%(51회)

빅데이터의료융합학과

.34%(8회)

스포츠아웃도어학과

2.74%(64회)

식품산업외식학과

5.17%(121회)

식품영양학과

1.2%(28회)

아동학과

2.22%(52회)

안경광학과

3.59%(84회)

유아교육학과

3.03%(71회)

응급구조학과

6.2%(145회)

의료IT학과

4.66%(109회)

의료경영학과

.73%(17회)

의료공학과

.64%(15회)

의료홍보디자인학과

.3%(7회)

의예과

.68%(16회)

의학과

2.82%(66회)

임상병리학과(의정부)

.77%(18회)

임상병리학과(성남)

1.37%(32회)

장례지도학과

.68%(16회)

중독재활복지학과

.56%(13회)

치위생학과

1.54%(36회)

▷ SQ2. 학년

1학년

18.08%(423회)

2학년

14.44%(338회)

3학년

12.65%(296회)

4학년

13.5%(316회)

▷ SQ3. 성별

남성

17.61%(412회)

여성

40.98%(959회)

▷ SQ4. 연령

10대

1.07%(25회)

20대

56.97%(1333회)

30대

.38%(9회)

40대 이상

.04%(1회)

▷ SQ5. 입학형태

정시모집

15.47%(362회)

수시모집

39.79%(931회)

편입

2.35%(55회)

기타

1.03%(24회)

▷ SQ6. 입시전형

일반전형

39.49%(924회)

학생부종합전형(입학사정관전형)

7.99%(187회)

정원내 기타 전형

7.99%(187회)

정원외 기타 전형

3.03%(71회)

▷ SQ7. 고등학교과정

일반고교(인문계)

26.84%(628회)

일반고교(자연계)

28.46%(666회)

특성화 고교

1.2%(28회)

특목고교

.94%(22회)

외국고교

.6%(14회)

검정고시

.34%(8회)

기타

.26%(6회)

▷ SQ8. 학비조달방법

부모님

42.31%(990회)

본인

1.41%(33회)

학자금 대출

6.54%(153회)

장학금

7.69%(180회)

기타

.73%(17회)

▷ SQ9. 통학시간

30분 이내

10.09%(236회)

30분-1시간

12.91%(302회)

1시간-2시간

25.64%(600회)

2시간 이상

9.91%(232회)

▷ SQ10. 거주형태

부모님과 함께

45.81%(1072회)

기숙사

4.7%(110회)

독거(자취, 하숙 등)

7.09%(166회)

동거(친구, 친척집 등)

.9%(21회)

▷ SQ11. 국적

대한민국

58.5%(1369회)

그 외

.09%(2회)

▷ SQ12. 학습소수자

장애학생

.04%(1회)

북한이탈주민학생(새터민)

.04%(1회)

외국인유학생

.13%(3회)

다문화가정학생

.3%(7회)

해당없음

57.56%(1347회)

개인정보보호법 제 15조 법규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대해 개인정보 수집 활용 동의서를 받고 있습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경품(기프티콘) 발송 외의 다른 목적으로 활용되지 않으며, 제공된 개인정보의 이용을 거부하고자 할때는 동의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수집 항목 : 연락처
※ 연락처는 경품발송 후 즉시 폐기합니다.

동의함

51.41%(1203회)

동의하지 않음

6.45%(151회)

★ 휴대폰 번호 ★ 예) 01012345678
(설문 참여 보상으로 기프티콘 모바일 지급을 원하시는 분께서만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프티콘은 설문기간이 끝난 후 추첨을 통해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