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을지대 미용화장품과학과 동아리 ‘BCC LAB’, 시각장애인용 화장품 개발해 기부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20-12-22 10:57:33 조회수 1,223
을지대학교는 미용화장품과학과 전공동아리 ‘BCC LAB(Beauty·Cosmetic·Consumer LAB)’이 연말을 맞아 경기도 시각장애인연합회 성남시지회에 시각장애인용 화장품 ‘닿다-Sleeping pack’을 기부했다.
 
‘BCC LAB’은 화장품 사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시각장애인의 불편을 덜고자 시각장애인들과 전화 인터뷰를 진행해 제품 개발 아이디어를 얻었다. 이를 통해 일반 마스크팩보다 고보습성분이면서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개발해 브랜딩과 패키지까지 직접 제작했다.
 
특히 상표 출원한 브랜드명 ‘닿다-Sleeping Pack’은 밤하늘의 별들이 선으로 닿을 때 별자리가 되어 아름답게 밤하늘을 비추는 것처럼, 시각장애인들이 의지하는 ‘점자’가 앞이 보이지 않는 그들의 세상을 아름답게 비추어준다는 의미로 지었다.
 
‘BCC LAB’ 동아리 학생들은 “시각장애인이 본인의 얼굴을 직접 볼 수 없지만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어 줄 수 있다는 생각에 어려운 제품 개발에도 한 마음 한 뜻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며, “졸업 후에도 후배들과 함께 봉사를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도교수인 김규리 교수는 “향후 제품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시각장애인들의 후기 등을 파악해 제품을 더욱 발전시키고, 코로나19가 끝나면 헤어, 피부 동아리와 함께 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BC LAB’은 지난 2월 시제품 프로젝트를 통해 ‘릴링 리프팅 마스크팩’을 개발한 뒤로 이번이 두 번째 제품 개발이며, 매 년 시각장애인 전용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