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을지대 김명철 교수, 의료기사 국시 윤리문항 개발 연구를 위한 공청회 개최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20-02-21 10:47:58 조회수 1,042
 
을지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김명철 교수가 경기도 양평 현대 블룸비스타 소강의장에서 열린 ‘의료기사 국가시험 윤리문항 개발 연구를 위한 전문가 집단 공청회’ 개최를 주관했다.
 
이 자리에는 물리치료사(을지대 김명철 교수), 작업치료사(극동대 김지현 교수), 방사선사(을지대 한동균 교수), 임상병리사(을지대 이재왕 교수), 치위생사(을지대 김명희 교수), 치기공사(경동대 이선경 교수) 등 6개 의료기사 양성과 관련된 전국 대학 교수와 임상인 4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청회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의 ‘의료기사 국가시험 윤리문항 개발 연구’의 일환으로, 의료기사의 윤리의식 함양을 위한 의료윤리 가이드라인 개발을 위해 열렸다.
 
공청회 주요 내용으로는 ▲각 직군별 직업윤리에 대한 의견 청취 ▲교육자료 및 윤리문항 개발 가이드라인 마련 필요성 논의 ▲윤리의식 평가 방법과 오답시비 등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김명철 교수는 “전문 보건의료인에게 가장 기본이 되는 의료윤리 교육 강화를 위해서는 임상의료인과 교육의 주체인 대학들이 함께 노력해 합의점을 도출해야 한다”며, “지역사회는 물론,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보건의료인 배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에서 보건의료윤리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사전 세미나를 진행한바 있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