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중독재활복지학과 동문 4명, 국제중독전문가자격 취득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19-10-04 11:41:08 조회수 1,442
중독재활복지학과(학과장 김영호 교수) 졸업생 동문 등 4명이 콜롬보플랜 국제중독전문가 자격시험에서 최종 합격했다.
 
이로써 중독재활복지학과에는 학과장 김영호 교수 등 전임교수 외에도 졸업생 동문 등이 국제중독전문가 자격을 취득하여 국제중독전문가 자격 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콜롬보플랜의 국제중독전문가 자격증은 ICCE(International Center for Credentialing and Education of Addiction Professionals)에서 발급하는 국제자격이다.
 
ICCE는 약물 및 마약자문 프로그램으로 약물중독 교육과 자격관리를 위한 수단으로 2009년 설립되었다. 미국 국무부 국제 마약 및 사법 집행국에서 제정지원을 받으며, 전 세계의 마약수요 감소를 위한 활동분야를 개발 및 확장, 전문화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미국, 유럽, 중동, 아시아 등 42개국의 회원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 16개 대학을 교육기관으로 인증하고 약물중독 국제표준화 자격과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중독재활복지학과가 이 교육기관에 포함된다. 이번 ICAP-Ⅰ시험은 한국중독전문가협회의 대학교육협의체에서 진행하였다.

한편 중독재활복지학과는 사회복지학을 기초로 하여 중독과 정신건강 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복지학, 심리학, 정신의학 전공교수들이 다학제적 교육 프로그램 운영하며 현장 중심의 복지와 상담 실무자를 양성하고 있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