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을지대, ‘제 14기 성남시 여성지도자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19-07-24 09:23:09 조회수 1,180
23일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 성남캠퍼스 뉴밀레니엄센터 대강당에서‘ 제14기 성남시 여성지도자 교육과정’ 수료식이 개최됐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총 42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으며, 박항식 부총장, 신규옥 평생교육원장, 김은주 책임교수 등 을지대 관계자와 장현자 성남시 복지국장 및 성남시 관계자가 참석해 수료생들을 축하했다.
 
‘성남시 여성지도자 교육과정’은 성남시가 여성리더 육성을 위해 지난 2006년 개설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여성의 지역사회 참여 및 봉사활동을 촉진하고 세계화 정보화에 부응하는 여성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창의성 강화교육, 행동 실천력 강화교육, 봉사와 사회환경인식 강화교육, 자기계발 능력 강화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교육내용별 사회 저명인사 및 전문가로 구성된 특강과 워크숍, 현장체험 등의 교육방법으로 운영되었다.
 
아울러 창의인재 크래뷰 자격 과정 이수를 통해 지역 내 교육 및 봉사기관의 창의교육 전문가로서도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박항식 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수료하는 여성지도자들이 그동안의 교육과정을 통해 쌓은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봉사 활동 및 지역사회 발전에 훌륭한 동량으로 활약할 것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교육과정을 담당한 김은주 책임교수(교양학부)는 “21세기 국제화, 지방화 시대로의 전개로 정치적, 사회적 균형을 실현하기 위해 여성지도력의 사회적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역사회 발전에 적합한 여성리더십이 실현되기를 바라며, 지역사회와의 협력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여성지도자 교육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