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을지대,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 지정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19-06-26 09:10:28 조회수 330
을지대학교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의 2019년 의료기기 규제과학(Regulatory Affairs, 이하 RA) 전문가 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
 
RA전문가는 의료기기 제품 개발, 제조 및 품질관리, 국내외 인허가 등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필요한 법적 규제에 대해 전반적인 지식을 갖추고, 의료기기 관련 기관·제조 및 수입업체·컨설팅 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람을 말한다.
 
RA전문가 자격증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주관으로 2015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2019년부터 국가 공인 자격증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RA전문가 교육기관으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관련 규정에 의거해 대상기관 부합여부, 적합한 시설 및 장비 보유여부, 교육을 운영할 수 있는 강사 및 전담인력 확보여부, 적합한 RA 교육과정 개설여부 등 까다로운 심사요건을 통과해야 한다.
 
을지대학교 의료공학과(학과장 염호준)는 변화하는 의료기기 산업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하여 RA 교육을 강화해 왔다. 특히 2018년 시험에서 9명이 합격하는 등의 실적을 인정받아 의료기기안전교육원에서 교육기관으로 지정받게 되었다. 전국에서 모두 14개 기관이 지정을 되었으며, 경기도내 4년제 대학으로는 을지대학교가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RA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박상수 교수는 “의료기기의 안전성·유효성 기준 등 의료기기의 국제 표준은 대학생들에게 어려운 분야지만 이해하기 쉬운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국제적인 RA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체명 : 홍보팀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