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을지미디어

  • HOME
  • Trust을지
  • 을지미디어

의료공학과 박상수 교수, 국제표준화위원회(ISO) 국제 배뇨용품 표준화 회의 개최

보기
작성자 홍보
게시일 2018-11-07 09:43:54 조회수 61
의료공학과 박상수 교수가 자동소변처리기 용품의 표준화를 위한 국제표준화위원회(ISO) 국제 전문가 회의를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에서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ISO/TC173/SC3/WG2 자동소변처리기 작업반 국제 회의는 국가기술표준원이 후원하고 의료공학과 박상수 교수가 주관한 회의로 한국 및 스웨덴, 영국, 일본의 전문가들이 모여 국제 표준을 제정하기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한국에서는 재활공학연구소, 학계, 산업체 등에서 참가했다.
 
1일차에는 한국, 스웨덴, 일본 등의 전문가들이 국제표준화 회의를 통하여 각국 자동소변처리기 관련 최신 기술 현황 등의 정보를 교류하고, 각국이 사용하고 있는 기술용어의 영어 표준을 제정하기 위하여 협의했다.
 
2일차에는 ▲스웨덴 노인케어 현황(ISO/TC173/SC3 Håkan Leander 분과위원장) ▲일본 장기요양보험 제도(Katsuhisa Shindo 교수 (Kindai University), ▲한국 장기요양보험의 발전 현황(을지대학교 의료공학과 박상수 교수)의 주제발표를 듣고 각국의 노인케어 현황과 발전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상수 교수는 “이번 국제 표준화회의 개최가 국내 고령친화 용품 산업의 국제화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을지대학교는 보건의료특성화를 선도하는 대학으로서 국내 고령친화용품 산업의 발전과 함께 우리 기업들의 세계 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체명 :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박현우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