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RUST 을지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캠퍼스 라이프

  • HOME
  • Trust을지
  • 캠퍼스라이프

BK21플러스 시니어 헬스케어, 해외석학 초청 릴레이 세미나 개최

보기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5-11-06 16:17:22 조회수 5,317
첨부파일 IMG_9610.JPG파일 다운로드

을지대학교, BK21플러스 시니어 헬스케어 특화산업
고급 전문 인력 양성 사업단 해외석학 초청 릴레이 세미나 개최



을지대학교(총장 조우현)는 23일 성남캠퍼스 범석관 국제회의실에서 국제적인 연구의 현황을 경험하고자 하버드대 윤경완 박사초청에 이어 OECD 정책관 Mario Cervantes(Senior Economist at the OECD’s Directorate)를 초빙하여 ‘해외석학 초청 릴레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 전반부에는 OECD의 설립배경, 조직도, 역할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있었고, 후반부에는 OECD에서 사용하는 각종 분석 자료를 통해 현재 대학 연구 상업화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Mario Cervantes는 수년간 과학, 기술, 혁신정책 등의 분야에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R&D 와 기술혁신의 세계화, Knowledge Networks and Markets 분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녹색혁신기술정책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을지대학교 시니어 헬스케어 특화산업 고급 전문 인력 양성 사업단은 2013년 교육부 BK21플러스 특화전문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선정되어 현재 3차년도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을지대학교 대학원을 중심으로 산학연과 연계하여 다양한 연구 사업 및 시니어 헬스케어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을 가진 차별화된 ‘창의적인 실무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박현우
전화번호 : 031-740-7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