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학생활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공지사항

  • HOME
  • 대학생활
  • 공지사항

2019년 하와이 국제교류 프로그램 학생모집

보기
게시일 2019-11-01 13:32:20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2,103
첨부파일 (양식) Job Shadowing 프로그램 서식.hwp파일 다운로드
2019년 대학혁신지원사업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 설명회]
① 1차 : 11.4(월) 16:00 을지관 513호
② 2차 : 11.6(수) 15:00 을지관 512호
  ※ 관심 있는 학생 자유롭게 설명회 참석 가능

 
● 프로그램 개요
  ① 목적 : 국가, 문화, 직업 간 교류를 통해 발생하는 다양한 아이디어, 경험, 정보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며, 프로젝트로 과제를 수행함으로서 문제해결역량 함양
  ② 파견기관 : 미국 하와이 주립대학 오아후 캠퍼스
                    (University of Hawai’i - West O’ahu)
  ③ 파견기간 : 3주 (2020.1.13.~2.2)
  ④ 파견인원 : 40명 내외
  ⑤ 소요비용 : 약 2,400$
      - 포함사항 : 수업료, 기숙사, 일부 문화활동, 픽업, 셔틀버스 등
      - 불포함사항 : 항공료, 식비, ESTA, 보험, 기타 개인비용
  ⑥ 지원금액 : 최종 선발 학생에게 소요비용 중 130만원 내외 지원금 지급 (변동가능)

● 프로그램 일정(안)
  ① 1주차 : Pretraining + Special section
  ② 2주차 : Job Shadowing
  ③ 3주차 : Team Project 수행
      ※ 연수기간 하와이 주립대학 오아후 캠퍼스 기숙사 거주(4인1실)

● 프로그램 내용(안)
  ① Pretraining : Job Shadowing 및 Team Project 수행을 위한 사전 적응 교육
  ② Special section : Job Shadowing 관련 업종 특강(변동가능)
  ③ Job Shadowing : 하와이 내 전공관련 기업, 기타 기관을 방문하여 기업문화 및
                            근무환경에 대해 학습하며 간접체험 진행
※ Job Shadowing 기관(예시) : Medical Center, H&B Marketing, Marriott Hotel,
                                        State Capitol 등(방문 기관은 현지 사정에 따라 변동가능)
  ④ Team Project : 전공(주제) 별 Team Project 진행
    1) 최종 선발자는 글로벌혁신팀에서 파견 전 Team 매칭
    2) 각 Team별로 Team Project 주제 선정 후 제출→검토→승인
    3) 승인된 Project를 리서치, 토론, 자료조사, 인터뷰 등 취재 후 아래 보고서 제출
      가. 최소 2page 이상(1인, 1팀이 5명일 경우 10page 이상)의 보고서
      나. 보고서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사진과 영상자료(5분 이내)
 
● 지원자격
  ① 본교에 2개 학기 이상 등록 및 파견시점에 재학중인 자
  ② 직전학기 및 전체학년 평점평균 3.0 이상인 자
  ③ 파견 전 GLP프로그램 참가 이수 서약 및 이수자
    ※ GLP프로그램 : 파견 전 언어 및 현지적응강화 프로그램
  ④ 현지 체류 기간 동안의 여행자보험 가입 증서 제출
  ⑤ 파견국가 공인 어학능력시험 성적 소지자 우대
  ⑥ 기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신청서류 및 제출방법
  ① 신청서류
 
순번 서류 서식 비고
1 프로그램 참가 신청서 서식1 필수제출
2 자기소개서 서식2 필수제출
3 전체학년 성적증명서   필수제출
4 프로그램 서약서 서식3 필수제출
5 GLP 프로그램 참가 서약서 서식4 필수제출
6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동의서 서식5 필수제출
7 여권사본   필수제출
8 여행자 보험가입 증서   필수제출
(최종 선발 후 별도제출)
9 외국어자격증   해당자

 
  ② 제출방법 : 서류 준비 후 직접 방문제출 (을지관 506호 국제교류팀)
  ③ 제출마감 : 11.8(금) 18:00 까지
  ④ 선발기준 : 자기소개서, 성적 등 (영어성적 보유자는 성적에 따라 가점부여)
    ※ 전공 및 단과대별로 최종 선발자 비율을 조정할 수 있음
    ※ 글로벌혁신팀에서 진행중인 글로벌프로그램(자격연수, 인턴십) 미참가자 우선 선발
 
● 유의사항
  ① 프로그램 복귀 후 지원금액에 대한 모든 증빙영수증 첨부
  ② 프로그램 참가학생 최종 선정 후 변동불가
  ③ 문의처(국제교류팀) 031-740-7419 / 7517
 
프린트
콘텐츠 담당자 : 웹센터
게시글 문의사항은 해당글의 담당부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