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학/대학원

상상 그 이상의 만족, 최고 그 이상의 가치

EULJI UNIVERSITY대학/대학원

대학

  • HOME
  • 대학/대학원
  • 대학

응급구조학과

응급구조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TEL 031-740-7236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하는 생명지킴이”

21세기를 맞이하는 응급구조학과는 정보화시대에 진정한 생명존중과 인간사랑의 정신으로 한국 응급의료체계의 중요한 부분을 책임져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한 구체적 개념 및 실천방안은 다음과 같다.
첫째. High Qualification
응급구조학은 인명 소생을 목적으로 하는 학문이므로 양질의 이론과 실습교육을 위해 응급의료현장과 같은 Simulation 교육을 통하여 문제해결능력이 강화된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또한, 응급의료와 관련된 실습으로 응급의료센터실습, 구급차동승실습, 무선통신실습을 통해 현장적응능력과 고도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둘째. High Specilization
전문응급처치분야의 특성화를 위해 전공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산학관 협력을 통해 현장감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응급구조학의 전문화, 특성화를 추구하고 있다. 2001년도 9월부터 교육인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응급구조학과가 교육의 중심이 되어 본 대학 전교생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 및 관련 민간자격증 취득과정을 실시해오고 있다. 또한 경기도 및 성남시 위탁교육과정운영, 관학협력을 통한 재난대응모의훈련 등을 실시함으로써 응급처치교육분야, 응급 및 재난 현장에서 중심적인 역학을 수행할 수 있는 특성화된 전문 인력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셋째. High Touch
응급구조학과의 생명력은 학생들의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의 마음가짐에서 나오기 때문에 각박해져가는 세태 속에서 각종 다양한 응급환자발생 현장에서의 인간중심의 현장평가, 환자평가 및 응급처치가 가능하도록 하며 또한 4년 과정의 교육기간동안 취득한 각종 다양한 자격증 - 국가자격인 1급 응급구조사, 민간자격인 수상인명구조원, 특수무선통신사, 일반응급처치강사 자격 등 - 을 활용하여 취업의 다변화를 추구하여 업무수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면허증 및 자격증

1급 응급구조사, 전문응급처치강사, 수상인명구조원, 육상무선통신사, 진료보조사, 미국 BLS-Provider, 미국 ACLS-Provider

취업분야

소방직공무원, 교정직공무원, 보건직공무원, 해양경찰공무원, 응급의료정보센터, 권역 및 지역응급의료센터, 응급의료기관, 의료기관, 소방학교, 공항소방대, 의료기업체, 산업체 의무실, 창업(민간이송업) 등

콘텐츠 담당자 : 응급구조학과
전화번호 : 031-740-7236